오늘의 집팔때 집구할때 황금연못 블로그 포스팅은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방법입니다. 부동산 거래시에나 대출 실행 등의 경우에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이 꼭 필요한데요. 오늘은 운전면허증과 주민등록증 진위여부 확인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게요.

저번 주말에 부동산계약 직전에 계약진행을 안하게 되었는데요. 임대인은 해외에 계신 상황에서 대리인과 인대차계약을 하는 경우 였습니다. 임대인과는 카톡으로 연락이 가능했었고, 대리인은 위임장 등 대리계약에 관련된 서류를 완벽히 갖춘 상태였으며, 새로운 세입자는 계약금 준비까지 완료된 상황이였는데요.

문제는 계약금을 입금할 임대인의 계좌가 없다고 대리인의 계좌로 계약 과 잔금까지 진행하는 조건이였습니다. 사실 대리인의 서류를 완벽히 갖추고 있는 상황이라면 문제가 생기더라도 중개인의 책임은 없긴 한데요. 이런 경우는 중개를 안하는게 맞다고 판단하여 계약을 진행하지 않았어요.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서는 조금 비껴가지만 임대인의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에 대해서 포스팅 주제를 잡아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신분증을 눈으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봅니다. 엥간한건 다 있는 정부24 사이트에 간단한 눈으로 확인 확인방법이 나와 있답니다.

주민등록증 진위여

주민등록증의 경우는 1382로 전화하시면 되는데요, 확인하고자 하는 신분증의 주민등록번호와 발급일자를 안내에 따라 눌러주시면 진위여부를 알려줍니다. 정부24 사이트에서도 진위여부 확인이 가능한데요. 정부24의 경우는 공인인증서로 로긴을 해야 확인이 가능해서 조금 번거로와요.

운전면허증 진위여

운전면허증의 경우는 Safe Driving 안전운전 통합민원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지금 확인해보니 오류가 발생중인데 내일쯤이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은 하는데요. 혹시나 해서 예전 운전면허증 확인사이트도 같이 링크를 해볼게요. 2019년4월10일 이전 운전면허증진위여부확인 사이트 예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툭 던지듯이 한자로 이름쓰기를 시켜보는건데요. 이렇게 까지 하기는 쉽지 않은데 정말 궁금하다 싶으면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 이렇게 오늘의 포스팅을 완료했는데요. 부동산 관련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세요.